리버싱.kr-Imageprc
실행화면, 여기서 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 것을요 정확하게 그림을 그려도 픽셀로 인해 크기차이도 있고 필체부터 여러요인이 있는데 정확하게 그림을 그려서 맞추기에는 힘이 들것 입니다.
처음 IDA pro로 뜯어보니 Bitmap생성 함수가 보였습니다. 이는 지뢰찾기에서도 봤듯이 맵을 만드는 함수임으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16진수로 표시되어있지만 폭: 200, 높이: 150 그림판을 생성한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내가 그린 그림과 정답 그림을 비교하는데 90000번을 비교합니다.
여기서 9만번을 일일히 비교할 수 도없고 차라리 위에 Bitmap에서 사용한 가로와 세로 너비를 가지고 그림판으로 그림을 생성하여 그곳에 Image prc의 그림부분을 헥스 에디터로 붙여넣기하면 그림이 보일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그림부분
그림판을 이용해 만든 BMP파일에 그림부분의 코드를 붙여넣기 해서 저장했더니 파일에 문자가 새로 생겼습니다.
저는 맨첨에 png파일을 만드는 것이 습관이되어 png파일을 만들었는데 어디부분이 그림이 들어가는지 정확히 알 수가없었습니다. 그러다 BMP파일을 생성해보았더니 그림부분이 딱 눈에 띄게 보였습니다. 이래서 다른분들도 BMP파일을 사용했는가 봐요~~
0 개의 댓글